Enterprise 고객을 위해 ITIL4 선진 Process에 기반한 차별화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Cloud 도입을 통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실 수 있도록 체계적인 운영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최적의 자원으로 안정적이고 높은 수준의 운영품질을 보장합니다.
서비스소개
Enterprise IT Managemen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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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수인계
운영의 품질을 좌우하는 계정관리, Architecture, 백업, 모니터링, 보안성 검토 등의 내용을 포함하여 Migration 단계부터 반영합니다.
운영 환경의 통합을 고려하여 인수인계 수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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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성 관리
Cloud 자원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수집하여 구성 정보를 관리합니다.
변경/장애 관리시 Business Impact Analysis 가능, Hybrid 구성인 경우 On-Premise 연계 정보를 관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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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경 관리
Cloud 자원의 구성을 변경하기 위한 영향도 검토 및 필요시 변경관리 위원회 리뷰, 승인까지 관리합니다.
Logging, Planned Maintenance와 같은 유형에 대한 변경 요건까지 추가 관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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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애 관리
운영 중에 발생한 Event에 대해 서비스 영향도를 고려하여 관리합니다.
Incident 접수 및 전파, 장애 처리, 사후관리까지 체계적 관리를 통해 서비스 영향도를 최소화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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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안 관리
Enterprise 고객의 접근 권한을 관리합니다.
대내외 인증심사를 대비하여 정기적으로 취약점을 진단하고, 조치를 취합니다.
고객을 위한 보안 교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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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담 서비스
고객사를 위한 전담 인력이 Enterprise의 Issue를 관리합니다.
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을 제안합니다.
변경/장애/문제 발생시 Contact Point 역할을 수행합니다.
기대효과
Cloud 운영의 자동화
변화하는 Cloud 자원을 모니터링하고 구성 정보를 관리하여 변경, 장애 발생 시 Business Impact Analysis를 위한 연계 정보를 관리합니다.
Event 발생부터 전파 및 조치 내역 공유까지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전파하여 인지 및 해결 시간을 단축하여 서비스 시간을 최소화 합니다.
높은 수준의 가용성 보장
주 24시간 x 7일, 핵심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모니터링 방안을 제시하고, 민첩한 장애 대응으로 운영 효율성을 향상하고, 높은 가용성을 보장합니다.
Cloud Managed Service에 대한 컨설팅 및 인증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.
고객은 본연의 업무에 집중 가능
Enterprise 고객이 우려하는 보안에 대해 다양한 운영 체계로 대응합니다.
Cloud 공급사에 통제권이 있는 경우라 하더라도, 이에 대해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고객이 Cloud 운영에 신경 쓰지 않을 수 있도록 전담 서비스와 체계적 운영서비스를 통해 이슈를 선제적으로 제어합니다.
상세기능
인수인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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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전준비
- 서비스별 고객/Application/Infra 유관 조직 파악
- Resource별 운영 범위/조직별 R&R 정의
- 계정 통합 / 계정관리 정책 수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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취약점 진단 및 개선
- Architecture 취약점 점검
- 백업/모니터링 점검 및 적용
- 보안성 검토
- 보안 취약점 점검 및 개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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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영 환경 Integration
- 운영 매뉴얼 작성 또는 Update (서비스 중요도, 서비스 중단 허용 시간, 구성도, 기동/정지/복구 절차 등)
- 통합 CMP 연동 및 Dashboard 구성
구성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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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ybrid 연계 정보 관리
- Cloud 자원과 On-Premise 자원간 연계정보 관리 및 현행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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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ulti-Cloud 자원에 대한 통합 관리
- Cloud 자원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수집하여 구성 정보 관리
- 변경 작업 수행 시 변경 대상 지정
구성 모니터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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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합 모니터링 환경 구성
- Multi-Cloud 통합 표준 Monitoring Target 관리
- 3rd Party Solution 연동 (Application, DB 모니터링 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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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시간 전파
- 자동화된 실시간 Alert 전파 체계 관리 (전파 채널/Escalation 설정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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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니터링 개선 활동
- 지속적 모니터링 범위 확대
- 오탐 제거 등 품질 향상 활동
변경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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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경 작업 사전 준비
- 변경 요건 발생 시 영향도 검토
- 작업 계획 수립 및 업무 담당 Peer Review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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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경 계획 검토/승인
- 변경관리 위원회 Review
- 변경관리 Process 이행
- 고객사 변경관리 Process 이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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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후 작업
- 변경 작업 결과 공유 및 결과 입력
전담 서비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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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ssue 관리
- 정기 운영 Report(상세), 서비스 평가 회의, Cloud 운영 현황 조사(비용,자원 등) 대응, 운영 개선 제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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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porting
- 정기 운영 Report(상세), 서비스 평가 회의, Cloud 운영 현안 조사(비용,자원 등) 대응, 운영 개선 제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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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통 채널
- 변경/장애/문제 발생 시 고객과 사전 공유 및 고객사 Process 대응
장애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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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ncident 관리
- 고객/운영 환경별 다양한 사전 알림/Event 선 대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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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황 관리
- 상황 접수 및 전파 (유관조직, 고객 대상)
- 원인 분석 및 조치 수행
- 영향도 파악 및 상황 보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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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애 처리
- 장애 접수 및 전파 (유관조직, 고객 대상)
- 장애 Ticket Escalation
- 장애 조치 및 서비스 확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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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후 관리
- 장애 원인 분석 및 결과 보고
- 재발 방지 계획 수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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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관리
- 문제 등록 및 RCA (Root Cause Analysis)
- 해결 방안 수립 및 전파
- 장애 예방 활동 (사례 공유, 모의훈련, 장애 관리 교육 등)
Service Catalog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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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ervice Catalog 관리
- Cloud 공급사 제공 또는 자체 공급 운영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
- 고객의 Service 신청을 수용할 수 있는 최신 Managed Service 유지 관리
보안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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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계사 보안 강화 활동
- 접근 관리를 위한 관계사 표준 Tool 관리
- 인증심사 대비 취약점 진단
- 미비 사항 체크 및 조치 가능 사항에 대해 조치 작업 수행
- ISMS-P 등의 인증심사 대응 및 결과 보고
Cloud 서비스 카탈로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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