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nterprise IT Management

Cloud 환경의 Mission Critical 업무를 위한 안정적인 운영 서비스

Enterprise 고객을 위해 ITIL4 선진 Process에 기반한 차별화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Cloud 도입을 통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실 수 있도록 체계적인 운영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최적의 자원으로 안정적이고 높은 수준의 운영품질을 보장합니다.

Enterprise IT Management

  • 인수인계

    운영의 품질을 좌우하는 계정관리, Architecture, 백업, 모니터링, 보안성 검토 등의 내용을 포함하여 Migration 단계부터 반영합니다.

    운영 환경의 통합을 고려하여 인수인계 수행합니다.

  • 구성 관리

    Cloud 자원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수집하여 구성 정보를 관리합니다.

    변경/장애 관리시 Business Impact Analysis 가능, Hybrid 구성인 경우 On-Premise 연계 정보를 관리합니다.

  • 변경 관리

    Cloud 자원의 구성을 변경하기 위한 영향도 검토 및 필요시 변경관리 위원회 리뷰, 승인까지 관리합니다.

    Logging, Planned Maintenance와 같은 유형에 대한 변경 요건까지 추가 관리합니다.

  • 장애 관리

    운영 중에 발생한 Event에 대해 서비스 영향도를 고려하여 관리합니다.

    Incident 접수 및 전파, 장애 처리, 사후관리까지 체계적 관리를 통해 서비스 영향도를 최소화합니다.

  • 보안 관리

    Enterprise 고객의 접근 권한을 관리합니다.

    대내외 인증심사를 대비하여 정기적으로 취약점을 진단하고, 조치를 취합니다.

    고객을 위한 보안 교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  • 전담 서비스

    고객사를 위한 전담 인력이 Enterprise의 Issue를 관리합니다.

   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을 제안합니다.

    변경/장애/문제 발생시 Contact Point 역할을 수행합니다.

Cloud 운영의 자동화

변화하는 Cloud 자원을 모니터링하고 구성 정보를 관리하여 변경, 장애 발생 시 Business Impact Analysis를 위한 연계 정보를 관리합니다.

Event 발생부터 전파 및 조치 내역 공유까지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전파하여 인지 및 해결 시간을 단축하여 서비스 시간을 최소화 합니다.

높은 수준의 가용성 보장

주 24시간 x 7일, 핵심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모니터링 방안을 제시하고, 민첩한 장애 대응으로 운영 효율성을 향상하고, 높은 가용성을 보장합니다.

Cloud Managed Service에 대한 컨설팅 및 인증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.

고객은 본연의 업무에 집중 가능

Enterprise 고객이 우려하는 보안에 대해 다양한 운영 체계로 대응합니다.

Cloud 공급사에 통제권이 있는 경우라 하더라도, 이에 대해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고객이 Cloud 운영에 신경 쓰지 않을 수 있도록 전담 서비스와 체계적 운영서비스를 통해 이슈를 선제적으로 제어합니다.

인수인계

  • 사전준비

    • 서비스별 고객/Application/Infra 유관 조직 파악
    • Resource별 운영 범위/조직별 R&R 정의
    • 계정 통합 / 계정관리 정책 수립
  • 취약점 진단 및 개선

    • Architecture 취약점 점검
    • 백업/모니터링 점검 및 적용
    • 보안성 검토
    • 보안 취약점 점검 및 개선
  • 운영 환경 Integration

    • 운영 매뉴얼 작성 또는 Update (서비스 중요도, 서비스 중단 허용 시간, 구성도, 기동/정지/복구 절차 등)
    • 통합 CMP 연동 및 Dashboard 구성

구성 관리

  • Hybrid 연계 정보 관리

    • Cloud 자원과 On-Premise 자원간 연계정보 관리 및 현행화
  • Multi-Cloud 자원에 대한 통합 관리

    • Cloud 자원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수집하여 구성 정보 관리
    • 변경 작업 수행 시 변경 대상 지정

구성 모니터링

  • 통합 모니터링 환경 구성

    • Multi-Cloud 통합 표준 Monitoring Target 관리
    • 3rd Party Solution 연동 (Application, DB 모니터링 등)
  • 실시간 전파

    • 자동화된 실시간 Alert 전파 체계 관리 (전파 채널/Escalation 설정)
  • 모니터링 개선 활동

    • 지속적 모니터링 범위 확대
    • 오탐 제거 등 품질 향상 활동

변경 관리

  • 변경 작업 사전 준비

    • 변경 요건 발생 시 영향도 검토
    • 작업 계획 수립 및 업무 담당 Peer Review
  • 변경 계획 검토/승인

    • 변경관리 위원회 Review
    • 변경관리 Process 이행
    • 고객사 변경관리 Process 이행
  • 사후 작업

    • 변경 작업 결과 공유 및 결과 입력

전담 서비스

  • Issue 관리

    • 정기 운영 Report(상세), 서비스 평가 회의, Cloud 운영 현황 조사(비용,자원 등) 대응, 운영 개선 제안
  • Reporting

    • 정기 운영 Report(상세), 서비스 평가 회의, Cloud 운영 현안 조사(비용,자원 등) 대응, 운영 개선 제안
  • 소통 채널

    • 변경/장애/문제 발생 시 고객과 사전 공유 및 고객사 Process 대응

장애 관리

  • Incident 관리

    • 고객/운영 환경별 다양한 사전 알림/Event 선 대응
  • 상황 관리

    • 상황 접수 및 전파 (유관조직, 고객 대상)
    • 원인 분석 및 조치 수행
    • 영향도 파악 및 상황 보고
  • 장애 처리

    • 장애 접수 및 전파 (유관조직, 고객 대상)
    • 장애 Ticket Escalation
    • 장애 조치 및 서비스 확인
  • 사후 관리

    • 장애 원인 분석 및 결과 보고
    • 재발 방지 계획 수립
  • 문제 관리

    • 문제 등록 및 RCA (Root Cause Analysis)
    • 해결 방안 수립 및 전파
    • 장애 예방 활동 (사례 공유, 모의훈련, 장애 관리 교육 등)

Service Catalog 관리

  • Service Catalog 관리

    • Cloud 공급사 제공 또는 자체 공급 운영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
    • 고객의 Service 신청을 수용할 수 있는 최신 Managed Service 유지 관리

보안 관리

  • 관계사 보안 강화 활동

    • 접근 관리를 위한 관계사 표준 Tool 관리
    • 인증심사 대비 취약점 진단
    • 미비 사항 체크 및 조치 가능 사항에 대해 조치 작업 수행
    • ISMS-P 등의 인증심사 대응 및 결과 보고

Cloud 서비스 카탈로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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